건강의학 > 웰빙 건강상식 > Weekly Focus

    [1분 Q&A] 아이 충치, 레진 치료했는데 혹시 몸에 흡수되나요?

  • 등록일2020-02-14 오후 4:26:54
      |  조회 84
페이스북 기사 공유 트위터 기사 공유 미투데이 기사 공유 싸이월드 기사 공유

Q. 4세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. 아이가 어금니를 포함해 치아에 충치가 2개 있어 레진 치료를 했습니다. 그런데 음식을 씹을 때 레진 성분이 미세하게 인체에 흡수될 가능성이 있는지, 이 성분이 유해하지는 않을까요? 그리고 불소치약은 하루에 한 번만 사용하고 나머지 2번은 불소가 없는 치약을 사용해도 좋은지, 아이가 양치를 싫어해서 소금물로 가글을 해도 될지 궁금합니다.

아이 충치

A. 처음 아이 치료를 해서 힘드셨겠어요. 저도 아이가 셋이나 있어서 아이들 치료받는 게 얼마나 마음 졸이는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. 아말감의 수은은 조금씩 깨져 나와서 아이한테 더 안 좋습니다. 레진은 플라스틱 계열이긴 하지만 완전히 안정된 상태여서 아마 99.999999% 흡수되지 않을 겁니다. 그러니 걱정은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.

불소치약 말씀하셨죠? 불소치약은 충치 예방 효과가 있지만, 아이가 삼키면 영구치 모양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어서 아이가 삼키지 않는 나이부터 사용해야 합니다. 그러니까 아이가 삼킬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無 불소 치약을 쓰시는 게 맞습니다. 소금물이 좋다는 것은 민간에서 떠도는 속성이니까 아이가 싫어하는데 무리해서 시키지는 마세요.

도움말 = 하이닥 상담의사 오민석 (치과의사)


제공 : 하이닥 ⓒ ㈜엠서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목록보기